최근 TTS의 발전으로, 사실과도 같은 ai성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말 실제 사람 목소리와도 구분이 되지 않을만큼 사실적인 TTS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유명한 타입캐스트 무료로 쓰는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TTS가 뭘까?
TTS (Text To Speech)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대본을 작성하면 그대로 목소리로 변환해 읽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점점 발전하며 사회 전반에서 다양하게 쓰이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AI와의 융합을 통해 자연스러운 발음을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정말 자연스러운 한글 TTS도 다양하게 출시되었습니다.
AI성우 목소리, 어디에 쓸까?
최근 가장 많이 쓰이는 곳으로는, 유튜브 영상 더빙이 있습니다. 원래는 실제 성우들을 고용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곳들도 많았지만, 영세하거나 개인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경우에는 저급한 TTS가 쓰이기 일수였습니다.
이는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해치고,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나온 AI TTS의 경우에는 집중하지 않으면 거의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사실적이기 때문에, 영세 업체나 개인들도 더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입캐스트 무료로 쓰는법 알아보기
타입캐스트란?
타입캐스트는 다양한 인공지능 성우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400여개 이상의 목소리를 제공하며, 한국어에 특화되어있는 성우 뿐 아니라 외국어 성우들도 있으므로 선호 및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입캐스트 사용방법
타입캐스트는 아래와 같이 글을 작성하고, 중간중간의 쉬는 타이밍을 지정하여 더욱 자연스러운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목소리 톤 또한 지정이 가능하여, 만들기에 따라 정말 실제와도 같은 목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입캐스트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타입캐스트는 무료 성우의 경우에는 10분 내의 더빙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무료 사용 시에는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만약 유튜브 업로드를 진행한다면,
영상의 마지막이나 영상 설명란에 ‘타입캐스트를 사용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등의 문구를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잘한 유료플랜 대비 제약들이 있지만, 무료 플랜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기능 알아보기(ai대본 작성)
ai성우 기능 뿐 아니라, 최근에는 ai를 이용해서 대본을 작성해 주는 서비스 또한 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어색한 문장이나 정리가 필요한 단어들을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녹음한 파일을 글로 옮기기
글을 음성으로 옮기는 것 뿐 아니라, 최근에는 녹음한 파일을 글로 옮겨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