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5곳, 느릴 때 대처방법 알아보기

최근에는 통신환경이 매우 발전하며, 일상생활에서 인터넷 통신속도에 대한 불만을 느낄 만한 요소는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간혹, 비정상적인 속도가 나오거나, 계약 한 통신속도만큼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위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5곳과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할 수 있는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어떻게 해야할까?

1.랜선 확인하기/재부팅 하기

인터넷 환경이 멀쩡해도, 랜선 불량으로 인해 속도가 저하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윈도우 10 이상의OS에서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문제지만, 너무 장시간 컴퓨터를 가동해도 캐시 및 램 누수로 인해 인터넷, 프로그램들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인터넷 속도 측정 해보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터넷의 속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공급자가 보증하는 상품 회선 속도를 한참 하회한다면, 공급사에 연락 해 조치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S

3.SK브로드밴드 연락처 및 홈페이지

1877- 7000
홈페이지(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간편 진단 및 AS조치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4.KT인터넷

국번없이 100
홈페이지(바로가기)

인터넷 측정 페이지를 통해 KT에서 제공하는 속도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5.유플러스닷컴(LG)

1644-7070
홈페이지(바로가기)

6.인터넷 속도도 품질 보증이 된다?

인터넷 속도가 만약 공급사에서 보증하는 최저 속도 이하일 시, 최저보장속도 미충족으로 인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7. 최저 보장속도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해 각 통신사에 최저 속도 보장을 명령 받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그 하한을 정했습니다.

2.5G -> 1.25Gbps
5G -> 2.5Gbps
10G -> 5Gbps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KT속도 테스트

KT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 페이지입니다.
KT속도 테스트 (바로가기)

KT회선이 아니어도 측정은 가능하지만, KT로그인 및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Fast.com

들어가자마자 바로 측정이 시작되고, 단조롭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출력해 줍니다.

Fast.com(바로가기)

벤치비

벤치비(바로가기)

사용하는 통신사 및 상품, 지역 등 자신의 인터넷 환경을 기입하면 그에 맞추어 자세한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 대비 큰 정확도 차이가 있는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NIA인터넷 품질 측정

NIA인터넷 품질 측정(바로가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품질 측정 페이지입니다.
인터넷 속도 뿐 아니라 경로추적, 웹 접속시간, 측정 통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지만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SpeedCheck Internet Speed Test

(바로가기)

광고는 많지만, 지연율,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에 더해 자신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